[Unity] Character Controller

2025. 4. 7. 21:02·Game Engine/Unity

Rigdbody를 사용하지않고 사용하는 물리 움직임

프로퍼티

Slope Limit 콜라이더가 명시된 값보다 작은 경사(단위:도)의 슬로프만 오르도록 제한합니다.

Step Offset 명시된 값보다 계단이 땅에 가까울 경우에만 캐릭터가 계단을 오릅니다. 이 값은 캐릭터 컨트롤러의 높이보다 커서는 안됩니다. 값이 더 클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.

언제 사용할까?

Rigdbody를 이용한 물리적 움직임은 사실적이지 않을 수 있다. 계단과 경사면을 오를 때 매우 부자연스러운데 이런 사실적인 움직임을 묘사할 때 사용하는 것이 Character Controller이다.

프로젝트를 봐서 경사면과 계단이 있을때는 Character Controller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.

⚠️ 주의할점

Character Controller를 사용하면 중력이 없어서 직접 중력을 만들어줘야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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