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#] 상속

2025. 2. 6. 22:13·Language/C#

 

상속이란?

 기존의 클래스를 확장하거나 재사용할 때 사용

기존의 클래스의  필드, 메서드, 프로퍼티등을 부여받을 수 있다

물려주는 클래스를 부모 클래스 물려받는 클래스를 자식클래스라고 한다.

 

장점

코드의 재사용성: 코드 반복을 줄일 수 있다.

계층 구조 표현

유지보수성 향상

 

C#에서는 다중 상속이 불가, 단일 상속만 가능하다

 

계층적인 상속 구조를 가질 수 있으며

부모클래스의 접근 제한자에 따라 자식클래스의 접근을 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virtual

가상메서드

virtual 키워드로 자식 클래스에서 필요에 따라 재정의 할 수 있다.

'Language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#] List  (0) 2025.02.07
[C#] Convert.ToInt32() vs int.Parse()  (0) 2025.02.06
[C#] Text RPG  (0) 2025.02.05
[C#] partial  (0) 2025.02.04
[C#] Array.Resize() 배열 크기 변경하는 방법  (0) 2025.02.03
'Language/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[C#] List
  • [C#] Convert.ToInt32() vs int.Parse()
  • [C#] Text RPG
  • [C#] partial
Xenawn
Xenawn
제넌 게임개발 블로그
  • Xenawn
    Xenawn
    Xenawn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  • 분류 전체보기 (77)
      • Language (24)
        • C++ (4)
        • C# (20)
      • Game Engine (32)
        • Unity (19)
        • Unity API (1)
        • Game Project (12)
      • Git (2)
      • Algorithm (9)
        • BOJ [C++] (8)
  • 블로그 메뉴

    • 홈
    • 태그
    • 방명록
  • 링크

  • 공지사항

  • 인기 글

  • 태그

    블랙잭
    Unity
    배열
    c#
    문자열 보간
    게임개발
    걸음fps
    fps cam
    FPS
    CPP
    프로퍼티
    프레임
    BOJ
    C++
    카메라 움직임
    유니티
    백준
    객체
   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 #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til
    리스트
    FizzBuzz
    1181
    POTION
    알고리즘
    클래스
    headbob
    포션
    string format
    내일배움캠프
  • 최근 댓글

  • 최근 글
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3
Xenawn
[C#] 상속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