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#] List

2025. 2. 7. 21:44·Language/C#
namespace Collection
{
    internal class Program
    {
        public class Weapon
        {
            string name;
            int hp;
            int mp;

            public Weapon(string name, int hp, int mp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this.name = name;  
                this.hp = hp;
                this.mp = mp;
            }

            public void PrintInfo(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name}이다. 내 체력은{hp}이고 내 마력은{mp}이다"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List<Weapon> list = new List<Weapon>();

            Weapon weapon = new Weapon("밥버거", 10, 20);

            list.Add(weapon);

            list[0].PrintInfo();

            List<Weapon> weaponList = new List<Weapon>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new Weapon("안녕하시오",10,20),
                new Weapon("밥냄새",10,30),
                new Weapon("햄버거",30,50)
            };
            // 반복문 사용해보기

            for(int i =0; i<weaponList.Count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weaponList[i].PrintInfo(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}

 

 

오늘은 리스트의 사용법을 알아봤는데

리스트는 Count를 쓴다 

Length는 배열

'Language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#] 얕은 복사  (0) 2025.02.10
[C#] DeepCopy  (0) 2025.02.10
[C#] Convert.ToInt32() vs int.Parse()  (0) 2025.02.06
[C#] 상속  (0) 2025.02.06
[C#] Text RPG  (0) 2025.02.05
'Language/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[C#] 얕은 복사
  • [C#] DeepCopy
  • [C#] Convert.ToInt32() vs int.Parse()
  • [C#] 상속
Xenawn
Xenawn
제넌 게임개발 블로그
  • Xenawn
    Xenawn
    Xenawn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  • 분류 전체보기 (77)
      • Language (24)
        • C++ (4)
        • C# (20)
      • Game Engine (32)
        • Unity (19)
        • Unity API (1)
        • Game Project (12)
      • Git (2)
      • Algorithm (9)
        • BOJ [C++] (8)
  • 블로그 메뉴

    • 홈
    • 태그
    • 방명록
  • 링크

  • 공지사항

  • 인기 글

  • 태그

    FizzBuzz
    객체
    프로퍼티
    배열
    클래스
    카메라 움직임
    string format
    문자열 보간
    게임개발
    블랙잭
    걸음fps
    fps cam
    CPP
    FPS
    프레임
    내일배움캠프
    1181
    BOJ
    C++
    POTION
    headbob
    백준
    리스트
    c#
    Unity
    알고리즘
    유니티
   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 #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til
    포션
  • 최근 댓글

  • 최근 글
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3
Xenawn
[C#] List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