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igidbody
- 오브젝트에 물리엔진의 영향을 적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컴포넌트이다.
- 중력, 충돌, 힘과 같은 물리적인 동작을 처리할 때 사용된다
중력
- 오브젝트에 Rigidbody를 적용시키면 중력이 적용된다
힘과 속도
- 힘을 가하거나 속도를 설정할 수 있음
ex) 밀었을 때 밀려나는 경우, 폭발할 때 밀려나는 경우
충돌
- collider 컴포넌트를 부착하였다면 충돌 효과를 주고 받을 수 있다.
Rigidbody의 주요 속성
- Mass: 오브젝트의 무게를 설정합니다.
- Drag: 공기 저항을 시뮬레이션하여 속도를 줄입니다.
- Constraints: 특정 축의 움직임이나 회전을 제한합니다.
'Game Engine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트러블슈팅 (0) | 2025.02.20 |
---|---|
[Unity]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카메라 구현 (0) | 2025.02.19 |
[Unity] 이동구현 (0) | 2025.02.18 |
[Unity] Stack (0) | 2025.02.17 |
[Unity] Unity 기본 (0) | 2025.02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