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Rigidbody

2025. 2. 14. 14:34·Game Engine/Unity

Rigidbody

  • 오브젝트에 물리엔진의 영향을 적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컴포넌트이다.
  • 중력, 충돌, 힘과 같은 물리적인 동작을 처리할 때 사용된다

중력

  • 오브젝트에 Rigidbody를 적용시키면 중력이 적용된다

힘과 속도 

  • 힘을 가하거나 속도를 설정할 수 있음
    ex) 밀었을 때 밀려나는 경우, 폭발할 때 밀려나는 경우

충돌

  • collider 컴포넌트를 부착하였다면 충돌 효과를 주고 받을 수 있다.

 

Rigidbody의 주요 속성

  • Mass: 오브젝트의 무게를 설정합니다.
  • Drag: 공기 저항을 시뮬레이션하여 속도를 줄입니다.
  • Constraints: 특정 축의 움직임이나 회전을 제한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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