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이동구현

2025. 2. 18. 21:37·Game Engine/Unity

using UnityEngine;

public class BaseController : MonoBehaviour
{
    protected Rigidbody2D _rigidbody;

    [SerializeField] private SpriteRenderer characterRenderer;
    [SerializeField] private Transform weaponPivot;

    protected Vector2 movementDirection = Vector2.zero;
    public Vector2 MovementDirection { get { return movementDirection; } }

    protected Vector2 lookDirection = Vector2.zero;
    public Vector2 LookDirection { get { return lookDirection; } }

    private Vector2 knockback = Vector2.zero;
    private float knockbackDuration = 0.0f;

    protected virtual void Awak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_rigidbody = GetComponent<Rigidbody2D>();
    }

    protected virtual void Start()
    {

    }

    protected virtual void Updat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HandleAction();
      
    }

    protected virtual void FixedUpdat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Movment(movementDirection);
        if (knockbackDuration > 0.0f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knockbackDuration -= Time.fixedDeltaTime;
        }
    }

    protected virtual void HandleAction()
    {

    }

    private void Movment(Vector2 direction)
    {
        direction = direction * 5;
        if (knockbackDuration > 0.0f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direction *= 0.2f;
            direction += knockback;
        }

        _rigidbody.velocity = direction;
    }



   
}

'Game Engine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] 트러블슈팅  (0) 2025.02.20
[Unity]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카메라 구현  (0) 2025.02.19
[Unity] Stack  (0) 2025.02.17
[Unity] Rigidbody  (0) 2025.02.14
[Unity] Unity 기본  (0) 2025.02.14
'Game Engine/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[Unity] 트러블슈팅
  • [Unity]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카메라 구현
  • [Unity] Stack
  • [Unity] Rigidbody
Xenawn
Xenawn
제넌 게임개발 블로그
  • Xenawn
    Xenawn
    Xenawn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  • 분류 전체보기 (77)
      • Language (24)
        • C++ (4)
        • C# (20)
      • Game Engine (32)
        • Unity (19)
        • Unity API (1)
        • Game Project (12)
      • Git (2)
      • Algorithm (9)
        • BOJ [C++] (8)
  • 블로그 메뉴

    • 홈
    • 태그
    • 방명록
  • 링크

  • 공지사항

  • 인기 글

  • 태그

    게임개발
    1181
    FizzBuzz
    headbob
    C++
    프로퍼티
    유니티
    백준
    프레임
    리스트
    Unity
    카메라 움직임
    c#
    string format
    POTION
    문자열 보간
    FPS
    배열
    알고리즘
   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 #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til
    fps cam
    걸음fps
    클래스
    포션
    내일배움캠프
    BOJ
    블랙잭
    객체
    CPP
  • 최근 댓글

  • 최근 글
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3
Xenawn
[Unity] 이동구현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